이번 편에서는 창업다마고치님이 첫 주문을 받습니다 ㅋㅋㅋ
기뻐하시는 모습이 짠하면서도 같이 웃게 되네요!!! 추카추카!! 축하드립니다!
이어서 본격적으로 고객을 유입하기 위한 방법을 안내해 주십니다.
바로, 네이버 광고 세팅법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신사임당님은 마케팅은 기본적으로 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계십니다.
그런데 당연한 이야기죠?
우리가 온라인 쇼핑몰을 하는데 온라인에서 홍보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겠죠.
실제로 수많은 제품들은 그냥 노출되는 것이 아니라, 광고 또는 광고 못지 않은 로직을 만들어 놓았기 때문에
노출이 되고 있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렇게 네이버 세팅에 대한 대략적인 이야기를 해주는데요.
많은 분들이 디지털 마케팅 후 효과를 잘 얻지 못해서 광고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수많은 광고 대행사에서 하루에 몇 번도 넘게 마케팅 문의가 들어오죠.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
사장님들께서는 그런 업체들에게 수수료를 쥐어주고 광고를 돌리지만 큰 효과를 보지 못합니다.
마진을 고려해 적정한 수준의 마케팅은 오히려 초반에 큰 폭의 효과를 준다고 하는데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까요?
그럼 광고 세팅에 대해 알아볼까요?
1. 매출 5%를 올릴 때 효과가 5%면 광고를 해라
- 80원, 100원 이렇게 올리고 최접점까지만 유지해라.
- 광고는 초기에 폭발적으로 오르는 구조라 무조건 추천한다
2. 단, 자신의 제품이 무엇인지 고려한 마케팅을 진행해라
- 접근성 쉬운 볼펜을 파는 경우 대안이 너무 많은데 광고를 돌린다고 효과가 클까? 의미 없음
3. 초기에는 24시간으로하고 무제한으로 돌려봐라
- 그렇게 돌리다보면 가장 효율적인 타이밍이 생각난다
4. 간이과세 관련
- 간이과세자로 등록하면 과세 부분에서 이득을 얻을 수 있다
이런 이야기에 대해서 설명해주시는데요,
마케팅의 필요성이나 마케팅에 대한 기본 개념을 익히고 싶은 분들께서는
한번 꼭 들어보시길 강추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