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말 중요한 파트입니다!! 아래쪽까지 읽어주시면 정말 큰 도움이 되실 꺼에요!
이번 편에서는 비즈니스를 대하는 자세에 대해 간략히 설명해주셨네요
주요 내용을 한 번 살펴볼까요?!
1. 효율따지려고 하지말라
너는 생산자도 아니고 브랜드하는 사람도 아니고 그냥 떼다가 파는 사람이니까 제약이 없다
그 장점을 활용하기 위해서 하루에 한 개씩 무조건 올리고 그게 익숙해지면 두 세개 늘려나가자
그리고 어떤 상품이 더 매력적일지는 이전에 알려준 방법을 통해서 시즌 전에 미리 세팅해놓고
구분이나 효율성 따지지 말고 하나씩 다 올려라
2. 업로드를 하는 방법은?
어떻게하면 간편하게 업로드 할 수 있을까?
업로드할때 다양한 방식으로 올려보기도 해야함
기존 것들 지우지 말고 구매전환율 높아지면서 유입 늘어나고 매출 늘린다
스마트스토어의 배운점을 자사몰로 가져가서 다시 네이버 쇼핑에 입점시켜서 채널 두개를 만들고
이후에 오픈마켓으로 늘리면서 계속 확장한다
기계는 스펙이 중요할수도있고
남성패션이면 이미지가 중요할 수도 있고
그래서 상세페이지는 고정되어 있는 것이 없다
귤과 생수파는 방식이 다른 것처럼
정답은 없다는 것!
3. 덧셈의 영역을 채우기
양과 질 동시 충족은 어렵고 무조건 양을 쳐라
꾸준히 올리고 많이 보여지는게 중요하다
이것을 나는 덧셈의 영역이라고 부른다
4. 덧셈의 영역이 채워지면?
100만원 사는 사람을 어떻게 꼬셔서 200만원 사게 만들까?
단가를 어떻게 올릴까?
소비자에게 어떤 가치를 줄까?
이런 부분을 생각하라
5. 그 외
상품등록시
키워드와 카테고리를 맞춰라
언더셔츠라는 키워드 올리면서
기능성 언더웨어가 아니라 다른데 올려봤자 검색해도 안나온다
트레이닝복 실내복 등 여러 이름으로 붙일 수 있는데
이름마다 카테고리가 다 다르다
같은 제품이지만
키워드마스터에서 쳤을때 연관검색어가 다 맞다고 생각함
그런데 테스트를 해봤어야지 연관검색어라고 생각하면
언더웨어 검색은 '계절성'
컴프레셔 검색은 '기능성'
기모 검색은 '계절성'
이런식으로 생각하면서 키워드 넣어야 할 것
*추가 구성상품에 넥워머, 장갑을 넣어도 되겠다
이런식으로 생각을 스스로 할 수 있어야 함
그 카테고리에 대한 고민을 지속적으로 해야함
이 사람은 어떻게 움직일까 생각할까 행동할까 등등
너무 좋은 이야기들이 많네요.
영상 한 번 참고하시기 바래요!
오늘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