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마트스토어 인터넷쇼핑몰 상품이름 및 제목 정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차근차근 한가지씩 안내해주시는데요.
그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 볼까요? ㅎㅎ
"바지를 팔고 싶다"
▶ 사람들이 이 바지를 뭐라고 검색할까?
▶ 이제 그 키워드 리스트를 100개로 뽑는다
▶ 네이버에 쳐서 연관검색어 찾기, 사고력, 유저들에게 물어보기 등 찾는 방법은 무한대
▶ 100개를 쓴다
▶ 네이버 쇼핑에 써본다
▶ 카테고리를 단어 옆에다 쓴다
▶ 똑 같은 카테고리를 가진 단어 끼리 묶는다(abc그룹)
▶ 검색량과 등록된 경쟁 상품 수의 비율을 기준으로 적어도 이 두가지는 고려
(검색량과 경쟁상품수 보는법 체크하기)
▶ 7단계에 익숙해지면 타겟팅도
▶ 기기, 계절성 등을 고려해서 대장 키워드를 추출
▶ 대장 키워드와 원래 제품명을 조합, 상품의 제목을 만든다
▶ 남은 키워드는 해시태그에 넣는다
▶ 키워드 검색하는 성별, 기기 계절성 등은 추가
▶ 자연스럽게 되면 제목과 상세페이지의 컴비네이션, 추가 구성상품을 어떻게 조합할지 전략
▶ 이 사람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들어오는지?
서칭단계인지, 고객이 필요 느낄때인지, 구매 직전에 할 것인지, 고객이 컨택하는 접점에서
▶ 내 상품이 저관여인지 고관여인지? 진입단계 이런거…
▶ 고객을 계속 생각, 추상적이지만 계속 효율 찾아가는 과정이 전체
▶ 어째뜬 전체적인 량을 챙겨라!!
정말 상세하게 정리해주셨네요.
고객이 어떤 제품을 사고 싶을 때 어떤 식으로 생각하고 구매까지 진행하게 되는지를
시나리오 개념으로 매우 상세하게 정리해 주었습니다. 여러분도 각자 판매하고 싶은
상품들이 있으실텐데요. 위에서 시나리오 작업을 한 것처럼 여러분의 관심 제품(상품)을
맨 처음 인지하는 단계부터 최종적으로 구매하는 단계까지 하나 하나 체크하다보면
그 안에서 인사이트가 생겨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스마트 스토어에서 물건이 하나 팔릴 때까지 모두 힘내세요!
이런 내용이 반복숙달 될때까지 꾸준히 해야합니다!
이번편은 속도감 있게 진행되어 재미있네요.
다들 어서 확인해 보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