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리뷰 : (EP.16) SNS마케팅에서 실패하는 이유

by zed 2020. 10. 13.
728x90
반응형

https://youtu.be/2CPjMMyF4WA

 


안녕하세요!

오늘은 SNS 마케팅에서 실패하는 이유편이었습니다. 여기서는 우선 창업다마고치님이 사용하는 엑셀파일을 공유해 주는데요. 기존에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찾아낸 제품별 조회수와 상품수를 아이템스카우스트에서 확인해 입력한 후,

둘을 나눠서 비율로 만들어줍니다.

아마 수치가 나와서 어렵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이 부분에서의 팁은 1이하의 빈도가 나오는제품은 경쟁률이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블루오션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판매자 입장에서는 뛰어들만한 가치가 있다고 볼 수 있죠. 하지만 좀 더 디테일하게 따지만 1정도만 되어도 광고 등이 붙었을 때 경쟁률이 높다고 볼 수 있어서 0.5 아래로 되어있는 제품군을 찾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만큼 경쟁강도가 낮으니까요. 하지만, 이런 제품들은 또 경쟁률이 낮은 이유가 있을 수 있어요. 정말 숨겨진 보석같은 제품일수도 있지만, 반대로는 상업적으로 판매율이 낮을 수도 있다는 점! 그래서 더욱 더 꼼꼼한 체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예시로 나온 조그립의 경우, 헬스 인플루언서에게 협찬하고 새로운 네이밍으로 뿌리고 이용하는 것을 보여준다면?

시장이 생겨난다, 이것이 블루오션식 접근 방식이다!라는 사례를 들어주시네요. 후우~ 제품 선정하고 올리는 것만으로도 빡셌는데 사실 이런 부분까지 고민하려니 어렵기도 하고 재밌기도 하고 복합적입니다 ^-ㅠ 웃픈 맘을 알까 몰라요 ㅎㅎ

오늘은 리뷰를 여기서 마칠께요.

감사합니다!

 

반응형